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패드로 구글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하는법!

아이패드 에어3 구매한지 어언 6개월.

뼈속까지 갤럭시 유저인 나에게 애플은 아직도 미지의 세계다.

 

인강을 듣던중, 구글 드라이브를 켜서 

늘 그랬듯이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했으나

어딜봐도 다운로드 버튼은 없었다

당황했으나 이것저것 확인해보며 드뎌 방법을 알았다 ㅎㅎ

 

그런고로 ㅎㅎ

나같은 초보 애플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아이패드로 구글드라이브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한다.

 

 

1. 구글 드라이브 접속, 다운로드할 파일을 선택한다.

 

 

 

2. 파일 옆 버튼을 눌러 '다음 앱으로 열기'를 클릭한다.

 

 

 

 

3. 열고자 하는 앱을 선택, 복사하거나 OR 파일에 저장을 클릭한다.

 

 

4. 파일을 열 앱을 눌러 확인하거나, 저장된 폴더에서 확인한다.

 

 

나는 갠적으로 FLEXCIL이란 앱을 쓰고 있어서

바로 다운받아서 열어보았다 ㅎㅎ

 

구글드라이브내 다운로드가 따로 없으니

이런 귀찮은 짓을 해야한다는게..

아이패드의 소소한 단점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