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크리에이트/강의 후기

클래스 101 후기: 소르르님의 'OOTD, 데일리룩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

아이패드 에어 3를 급 구매하게 되었고 ㅎㅎ

백수생활동안 커리어 쌓기&취미생활 만들기가 목표이다.

 

나는 어렸을때부터 계속 덕질을 하면서, 그림을 배워보고 싶었기 때문에

늘 일러스트/만화 그리기를 열망해왔다.

 

예전에 취미생활로 오프라인에서 배웠던 일러스트 드로잉 수업이 모종의 이유로 폐강되면서ㅠㅠ

그냥 잉여처럼 또 살고 있다가, 각잡고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배워보기로 했다 ㅎㅎ

(나같은 집순이에겐...온라인 취미 클래스가 딱인듯)

 

지금 온라인 클래스중에 가장 HOT한 플랫폼은 역시 '클래스 101'이 아닐까.

각종 SNS광고와 DA등 ㅋㅋ페이드 마케팅이 정말 활발하다.

하지만 온라인 강의여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다가,

5개월간만 수강이라는 단점이 있기에 고민좀 했었다 ㅎㅎ

 

기초 1도 없는 실력인지라, 쉽지만 재밌는 클래스를 열심히 찾아본 결과!

소르르님의 '사랑스러운 패션과 데일리룩, 아이패드로 쉽고 간단하게 그려요'라는 강의가 눈에 들어왔다.

OOTD, 데일리룩 그리기라는 주제와 소르르님의 넘나 사랑스러운 스타일이 취향저격..

 

잡썰이 많았지만 지금부터 내돈내산 클래스 101 후기..

 

1월부터 수강하여 5월까지 완TO HTE강!!

뿌듯뿌듯한 완강 인증샷 ㅋㅋㅋ

 

소르르님의 강의 커리큘럼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설명부터

인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 그리고 각 일러스트별 의상 포인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각잡고 그리는 인체 드로잉 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인체 드로잉+배경 등을 그리고 싶은 사람에게는 안맞는다.

다만 간략하지만 스타일리쉬하고, 또 내가 입은 데일리룩을 특별하게 기억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딱이다

 

클래스 101의 고질적 문제로 보여지는 강의자 보이스 퀄리티는 확실히 아쉽다.

소르르님의 문제가 아니고...클래스 101 강의 자체가 그런듯 ㅠㅠ

 

소르르님의 강의는 대체적으로 입문자들도 따라하기 쉬운편!

소소하게 감동 먹었던부분은 소르르님의 친절한 답변들.

수강생들이 문의하는 건들은 꼼꼼하게 답변해주시려고 하시는게 보인다.

몇몇 강의들은 오픈하고 시간 지났다고 피드백 너~무 안주는게 보여서 안들은 것도 많다.

 

 

이건 나의 미션 내역들 ㅋㅋㅋㅋ 

진짜 존못이지만...초반 존존못에서 완강후 존못까지는 된것 같다 ㅋㅋㅋ

내가 그리고 싶은 사진을 보고 나름 그릴줄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ㅎㅎ

 

 

 

마지막 미션인 '나의 OOTD, 데일리룩' 그리기까지 마무리하였다.

뿌듯뿌듯!! 앞으로도 마음에 드는 데일리룩은 이런식으로 계속 그려볼 예정 ㅎㅎ

 

나의 클래스 101 첫 강의였고, 앞으로도 가장 기억에 남을 ㅎㅎ

소르르님의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였다. 갠적으로 추천추천~